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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달 말 쟁의 찬반투표 실시 계획- 가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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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sans339 댓글 0건 조회Hit 1회 작성일Date 25-07-28 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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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페이지상위노출 - 내달 말 쟁의 찬반투표 실시 계획- 가결 땐 김해 300여 명 동참 전망- 출국장 ‘혼잡 문제’ 가중 불 보듯 전국공항 자회사 노동자들이 한국공항공사로부터 불공정 갑질 계약을 강요당하고 있다며 추석 연휴 총파업을 예고했다. 코로나19 이전 항공 여객 수를 회복하고 있는 김해공항에서만 300여 명이 파업에 동참할 것으로 보여 가뜩이나 혼잡 문제로 골머리를 앓는 국제선 청사가 마비되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28일 부산 김해국제공항 국내선 청사 앞에서 전국 16개 공항 자회사 노동자들이 집회를 열고 처우 개선을 요구하고 있다. 전민철 기자 전국공항노조는 28일 부산 강서구 김해공항 국내선 청사 앞에서 전국 16개 공항 자회사 노동자 처우개선 집회를 열었다. 한국공항공사 자회사인 남부공항서비스와 한국공항보안, KAC공항서비스 소속 노동자 80여 명이 참석해 자회사에 걸맞은 수준의 처우와 임금을 보장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2020년 정부 방침으로 외주업체 직원에서 공항공사 자회사 소속으로 변환됐다. ▷항공기 활주로 이착륙 관리 ▷항공 등화 ▷컨베이어 벨트 관리 ▷통신·기계설비, 활주로 정비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노조 측은 공항공사가 외주업체 때보다 못한 자회사 위탁계약으로 노동자를 소모품 취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요구는 세 가지다. ▷결원정산 폐지 ▷낙찰률 100% 적용 ▷불공정 갑질 계약 보완 등이다. 노조에 따르면 결원정산은 연차휴가 사용 등으로 출근하지 않은 직원을 제외, 실제 근무 인원수만큼만 임금을 지급하는 정산 시스템이다. 가령 10명 중 2명이 휴가 등으로 빠져 8명이 10명의 업무를 볼 경우, 8명의 임금만 지급해 10명이 나눠 가지는 식이다. 부족한 임금은 자회사에서 메운다. 노조는 공항공사가 자회사 전환 시 결원정산을 폐지하겠다고 했으나 이를 어겼다고 주장한다.또 외주업체 당시 공개 입찰로 적용받았던 낙찰률을 92% 수준으로 유지, 최저임금을 약간 상회하고 있다며 고정 적용을 폐지하라고 주장했다. 다른 공공기관 자회사들은 낙찰률 100%를 적용한다는 게 노조 측 주장이다. 그러면서 공항공사가 2024년 자회사와의 수의계약 과정에서 퇴직충당금 관련 이견으로 계약 체결을 고의로 지연시켰 인천 서구 청라동 IHP도시첨단산업단지에 대형화물차들이 불법 주차 해 있다. 박상후기자 “말이 첨단산업단지지, 이건 뭐 대형 화물차 차고지나 다름없어요.” 28일 오후 5시께 인천 서구 청라동 IHP도시첨단산업단지. 주차금지 황색 실선을 그어 놓은 단지 내 도로에는 대형화물차들이 빼곡히 들어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10여 분이 지나자 또 1대의 화물트럭이 산단 안으로 들어와 익숙한 듯 도로변에 차를 세우고는 자리를 떠났다. 앞서 같은 날 오전 10시께에는 화물트럭 기사가 이곳으로 와 차를 몰고 일터로 향했다. 그는 떠나기 전 불법주차했던 자리에 폐타이어와 커다란 돌맹이를 세워 두기도 했다. 이곳에서 만난 화물차 기사 A씨는 “차고지가 타지역이라 집 근처에 세울 수 밖에 없어 찾다 찾다 이곳을 발견했다”며 “불법인 줄은 알지만 단속이 없다길래 이곳에 주차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 대형화물차 운전자가 주차 자리를 맡아 놓기 위해 도로변 놓아 둔 커다란 돌. 박상후기자 인천 청라동 IHP도시첨단산업단지가 대형 화물차 차고지로 전락하고 있어 입주 기업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이날 경찰 등에 따르면 도로교통법상 황색 실선은 주차 금지 구역으로, 경찰이 예외를 인정해 주차 가능 시간을 따로 표시해 놓으면 탄력적으로 주·정차가 가능하다. 그러나 이 곳 IHP도시첨단산업단지는 절대 주·정차 금지 구역이다. IHP도시첨단산업단지 실무자협의회 관계자 B씨는 “대형화물차 불법주정차가 몇 년째 이어지고 있다”며 “수천억 원을 들여 만든 첨단산단이 화물차 주차장으로 전락하고 있으니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토로했다. 사정이 이렇지만, 구는 단속에 손을 놓고 있는 모양새다. 실제로 구는 지난 2020년부터 최근 5년 사이 이 곳(서구 파랑로) 일대에서만 불법주정차 민원을 1만 건 넘게 접수했다. 하지만 구가 단속에 나가 과태료를 부과한 건수는 116건에 불과했다. 이 때문에 밤낮을 가리지 않고 대형 화물차 불법주정차가 이어지고 있다. 입주 기업 차량들의 산단 내 통행을 방해하는 데다 첨단산단 이미지까지 떨어뜨려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다. 김용희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국민의힘·연수구2)은 “구가 단속에 손을 놓으면서 이미 첨단산업단지라는 말이 무색하게 대형화물차 불법 차고지로 전락했다” 홈페이지상위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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